저는 평소 해외직구를 즐겨 합니다. 많은 분들이 그러하실텐데요.

해외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며 결제를 하게 됩니다.

저도 네모난 그거(?ㅎㅎㅎ) 편리해서 자주 사용하죠.

그런데 내가 한국인이니까 원화로 결제가 세팅되어있더라구요.

예전에 해외 여행 다닐때 알게 된 사실인데요.

해외에서 혹은 해외 사이트에서

원화로 결제하면 가맹점 추가 수수료가 붙어서

그 나라의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
달러나.. 요즘은 엔화 등등…

결제 통화 변경 메뉴가 어플에 다 있으니까요.

계정에 들어가셔서 그 나라로 국가 변경을 하거나

달러나 현지통화로 변경하는 메뉴로 변경해보세요.

대부분이 그렇지만 일본은 안 그랬었어요.

달러 결제 원화 결제 잘 따져보시고 결제하셔요~ 그런데 뜬금없이 나는 왜 이 주제로 글을 쓰고 있는 건지 모를 일입니다. 허허

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!

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